현장실습 기업/기관 회원가입

step1. 회원 약관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의 동의사항

성신여자대학교(이하 “학교”라 한다)가 운영하는 학생진로종합시스템(이하 “시스템”이라 한다) 내 현장실습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에 따라 시스템 가입 신청자(이하 “회원”이라 한다)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본인은 학교가 아래 내용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며 시스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목적)

학교는 회원에게 시스템의 현장실습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현장실습 서비스 운영 및 관리, 통계조사, 게시글 관리 및 공지사항 전달, 현장실습관련 민원처리 등 현장실습 관련 업무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및 이용 목적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① 학교는 시스템 이용을 위해 회원 본인이 정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수집합니다.
② 아이디, 비밀번호 외 다음 각 호의 정보는 회원이 회원 가입 시 정보 수집 동의하에 회원 본인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로서 시스템 운영 상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1. 필수항목: 기업/기관명, 아이디, 비밀번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고용보험 사업장 관리번호, 업종, 업태, 지점(지사여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대표전화번호, 사업장주소, 메인담당자의 성명/직위 및 연락처/이메일
  2. 선택항목: 자본금, 연매출액, 홈페이지주소, FAX, SNS, 보조담당자의 성명/직위 및 연락처/이메일
③ 제2항 각 호의 정보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며, 비밀번호는 암호화 처리됩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 이용 계약이 소멸된 날로부터 5년 동안 보관하고, 그 보관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4 조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불이익)

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기타)

학교는 시스템 가입과 관련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요청이 있을 경우 제공할 수 있으며, 이의 사실을 추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원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성신여자대학교(이하 “학교”라 한다)가 제공하는 학생진로종합시스템(이하 “시스템”이라 한다) 현장실습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를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학교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현장실습관련 시행세칙 제5조에서 정한 실습기관 자격을 갖춘 실습기관으로 시스템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하는 등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을 말함

② 아이디: 회원 식별과 시스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본인이 설정한 인식문자를 말함

③ 비밀번호: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본인 확인, 서비스 내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본인이 설정한 암호문자를 말함

④ 단말기: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회원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등의 기기를 말함

⑤ 서비스 이용: 회원이 단말기를 이용하여 학교의 시스템에 접속하여 정보를 이용하는 것을 말함

⑥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원과 학교 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함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약관 승낙에 의해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시스템 서비스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전자적 방식(학생진로종합시스템 서버 등 정보처리장치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을 말함)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계약은 회원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하나의 회원 아이디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학교가 지정한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계약 승낙의 유보)

①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기업(기관)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했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아이디, 기업/기관명, 사업자등록번호, 고용보험 사업장 관리번호를 제외한 회원정보

② 비밀번호

③ 기타 학교가 인정하는 사항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학교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원 아이디 등)

①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학교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 기업(기관)의 회원 아이디를 사용한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6.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학교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학교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와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 해지 처리된 회원의 정보는 현장실습 이력관리를 위한 자료로서 해지 후 5년간 별도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학교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학교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 1 항 및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합니다.

④ 학교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의 조작 미숙이나 광고목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2회 이상 반복 등록하였을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② 학교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학교의 의무)

① 학교는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② 학교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

① 학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전송 등의 방법으로 학교에 제공하는 행위는 학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학교의 회원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및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현장실습 서비스 운영 및 관리, 통계 조사

    ‧ 게시글 관리, 공지사항 전달

    ‧ 현장실습관련 민원처리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 계약이 소멸된 날부터 5년 동안 보관하고, 그 보관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파기

③ 학교는 개인정보를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의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 협조의 목적으로 국가 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회원은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이외의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지 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방송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7 조 (광고의 게재)

학교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 18 조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로 합니다. 단, 학교의 정책에 따라 이용 요금이 유료화 될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5 장 저작권


제 19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학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학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제3자 제공 및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타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이의 신청 및 손해배상 청구 금지, 분쟁 해결


제 20 조 (이의신청금지)

회원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청구금지)

회원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학교 및 관계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학교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분쟁 해결)

① 학교는 회원은 시스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일체의 법률적인 분쟁에 대하여 학교의 주소지 관할 법원을 배타적인 제1심 전속관할 법원으로 지정하여 처리합니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